몸만들기(일본)퍼온글...
     
  작성자 : 김영호       
  작성일 : 2005/03/21 17:19  
  조회수 : 3070  
     
  홀드;옆라인

레슨(lesson)(1)로 등뼈의 바로위에 머리를 태우고, 볼(ball) 바란스(balance)로 곧장에 설 수 있었습니다. 동시? 상체의 up의 형태 (크게 숨을 빤 상태)도 이미지(image)로 왔다고 생각합니다. 가능하다면, 양무릎을 가볍게 닫고, 양쪽발의 인사이드(inside) 에지(edge) 들르러 서면 대단히 좋아집니다. 그다지 전(前)傾자세를 집지 않고, 볼(ball) 위에 곧장 자랍시다.
 그런데, 이번은 옆의 라인(line)입니다. 실제의 홀드(fold)는, 상대에 의해 팔 꿈치의 높이가 바뀝니다. 따라서, 옆의 라인(line)은 높이는 아무튼, 양쪽팔 꿈치를 이은 라인(line)이, 세로의 라인(line)에 대하여, 바로 옆, 즉 90도에 교차하는 것 같이 위치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양쪽팔 꿈치의 높이를 같이 가지런히 정돈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심플(simplicity)·【이즈】·베스트입니다.
 이상적으로는, 상체를 업한다 (가슴 위의 부분을 얼굴을 우와무키(上向) 차는데도 맞추고, 옆 및 위로 벌린다) 때에, 어깨를 떨어뜨리고, 목을 폅니다. 통상보다, 어깨가 한층 떨어진 것 같이 느낍니다. 이 때의 목으로부터 어깨에 걸쳐서의 슬로프(slope)의 연장선위로, 자연히 팔이 자라고, 양쪽사이드(side)에 균등에 팔 꿈치가 잡아 당겨지도록 느낌이 되는 것이 바라집니다. 연습에서는, 남에게 실제로 옆에 가볍게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에서 집는 정도에) 잡아 당기게 하면, 느낌을 쥘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성의 오른손은, 가지런히 정돈하고, 여성의 견갑골 아래당에, 가볍게 첨부합니다. 따라서, 우팔 꿈치는, 등으로부터 바로 옆이 아니고, 여성의 신체의 두께의 반만 전방에 위치합니다. 옆에 잡아 당길 때, 바로 옆이 아니고, 옆 조금 전에 잡아 당기도록 합니다. 가슴의 측면의 근육과, 옆의 등측의 근육이 긴장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체의 up을 유지한 채로, 옆의 라인(line)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 옆의 등측의 근육을 느슨해지지 못하게 하도록 주의합니다. 아름다움은, 자세하게 이기는 크게 보이기 위한 이러한 근육의 긴장의 유지가 중요한 것입니다. (단, 필요이상에 잡아 당기거나, 밀어 내거나 하지 않아 주십시요. 자연스러움이 중요합니다. 크게 보이자고, 부자연에 지나치게 열심히 하면, 홀드(fold)를 단단하게 보일뿐만아니라, 줄거리(소식통)을 아프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넘어된은, 미치지 않는다가 如 합니다.)
 이것으로, 세로와 옆의 라인(line)이 십자(十字)에 맺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십자(十字)가 댄스(dance)의 마나카(間中) 유지됩니다. 초심자에 있어서, 움직임의 도중에의 홀드(fold)의 유지는 대단합니다. 그것은, 신체의 방향이나 CBM, 중심의 이동 등 모두가 관련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홀드(fold)를 유지하는 것뿐에 기를 집어지면, 로보트가 되고, 홀드(fold)를 잊어서 발의 모양뿐 기억해도 결단코 숙달하지 않습니다. 우선은, 멈춘 위치에서의 옳은 홀드(fold)를 기억하고, 3분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각스텝(step)每의 홀드(fold)의 유지는, 연습을 쌓는 것으로 요령을 쥘 수 있습니다. 초조하게 굴지 않고, 한걸음 한걸음, 진행시킵시다.